본문 바로가기

뷰티리뷰

온천수 미스트 '아벤느'VS'유리아쥬' 뭐가 더 좋을까?

반응형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품 미스트! 어떤 제품 쓰고 계신가요?


온천수 미스트부터 ~ 에센스 미스트, 크림 미스트 까지 안 써본 미스트가 없는 집순이가, 오늘은 진정과 보습에 좋은 온천수 미스트 '아벤느 오 떼르말 미스트' '유리아쥬 미스트'의 장-단점을 직접 사용해본 후 비교해보았습니다 : )







일단, 공통점은 두 제품 모두 온천수 미스트라는 점! 모두 무향에 인조적인 향이 가미되어 있지 않은 미스트라서 부담없이 자주 뿌리실 수 있어요!


그럼, 하나하나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Avene

아벤느 오떼르말 미스트

올리브영, 롭스 등 드럭스토어에 꼭 있는 브랜드 아벤느! 모든 라인이 대부분 무향에 순한 제품이기에 인기가 정말 많은 브랜드죠 : ) 


아벤느 오떼르말 미스트 또한 온천수 미스트 판매부분 1등으로 오래도록 너무나 사랑받는 미스트 랍니다. 저 또한 미스트 입문을 아벤느로 해서 몇 년간 꾸준히 쓰다가, 에센스 미스트, 크림 미스트로 잠깐 유랑을 하고 다시 정착한 아이템이랍니다 : )




아벤느 미스트의 구성 성분

아벤느 오떼르말 온천수 미스트 안에는 미네랄칼슘,마스네슘이 들어있고, 실리카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실리카..? 어디서 많이 들어 봤기에 찾아보았더니 피부 보호막 형성을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해요!


어쩐지 메이크업 후 아벤느 미스트를 분사해주면 물이라서 화장이 지워질거라는 예측과 달리 더 쫀쫀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세 가지 용량

아벤느 오 떼르말 미스트의 용량 종류는 50ml,150ml,300ml 세 종류에요. 50ml는 휴대용으로 아주 좋고, 150ml는 중간 사이즈, 대용량 300ml도 화장대에 쟁여두고 쓰기 정말 좋답니다.


또, 올리브영이나 롭스와 같은 드럭스토어에서 1+1과 같은 할인행사도 정말 자주 하니, 무조건 행사할 때 사시는게 이득이랍니다 : )



50ml 아벤느 미스트는 보시다시피 한 손에 딱 들어온답니다. 회사에서 데스트 위 정리함에 그냥 꽂아두고 쓰기도 넘 좋은 사이즈에요.


사무실에는 특히 겨울에는 히터, 여름에는 에어컨으로 온도도 수시로 변하고 건조해지기 정말 좋은 환경인데, 미스트로 얼굴 피부의 열감과 수분감을 조절 할 수 있답니다. 정말 필수품이라 생각해요.




분사력

아벤느 오 떼르말 미스트의 분사력은 아주아주 부드러운 편입니다. 작은 50ml 사이즈와 300ml 사이즈를 동시에 구매하여 써봤는데, 300ml의 큰 용량이 더 부드럽게 공기처럼 흩어져 분사되어 좋았답니다. 



<50ml>


<300ml>



순하기 짝이 없는 아벤느 오 떼르말 미스트는 누구나 써도 부작용 없이 잘 맞을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또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유분이 많은 미스트가 아니라, 딱 그 중간!




아벤느Vs유리아쥬

분사력 비교


유리아쥬는 아주 부드럽게 분사되는 것에 비해, 유리아쥬는 뽝!! 이런 느낌으로 분사된답니다. 어머니께 유리아쥬를 분사해드렸다가 에프킬라 뿌리는 줄 아셨다며 놀라셨어요.


유리아쥬는 부드럽게 오래 분사해야 되고 유리아쥬는 짧게 치고 빠지는 분사력을 가지고 있어요 : )




아벤느Vs유리아쥬




등장액 온천수 미스트

유리아쥬 오 떼르말

유리아쥬 미스트 또한 온천수 미스트로 아주 순한 미스트에요. 유리아쥬 제품은 눈물, 체액과 유사하여 피부와 가장 가까운 물이라고합니다. 


아이에게도 사용이 가능하고, 여성 청결을 위해 티슈에 뿌려서 사용도 가능하다고 해요! 그만큼 순하다는 말이겠죠 : )




유리아쥬 미스트 구성 성분

유리아쥬 온천수 미스트 안에는 칼슘, 마그네슘, 구리,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아벤느 미스트에 있는 실리카 성분 외에는 거의 유사한 성분이네요. 


효능도 마찬가지로 수분공급과 동시에 피부 진정,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런 순하지만 할 것 톡톡히 하는 미스트들 사랑합니다 : )




분사력

분사력은 위의 아벤느 미스트와 비교한 것과 마찬가지로 다량 분사되는 유리아쥬 미스트에요. 아벤느 미스트가 분사력은 좀 더 부드러운 편이네요. : ) 하지만 유리아쥬 제품도 함께 쓰다보니, 팍! 분사되었을 때의 청량감..? 도 나쁘지 않은 듯 해요.




온천수 미스트 승자는?

두 제품 모두 순한면에서는 둘다 적극 강추 입니다. 하지만 분사력에서는 아벤느 미스트 훨씬 부드럽게 분사되기 때문에 아벤느의 손을 들어주어야 겠네요 : )


아벤느는 몇 년간 썼던 제품이기 때문에, 좋은 제품인걸 너무 잘 알지만, 새로 써본 유리아쥬 제품도 효과 (메이크업 후 물광, 수분보충)가 거의 동일했어요. 


부드럽게 분사되는 걸 원하신다면 아벤느 오 떼르말 미스트를 추천드립니다 : )












반응형